본문 바로가기

건강

4세아이 골절진단 그리고 통깁스 이야기 2

728x90
반응형

 

 

4세아이 골절진단 그리고 통깁스 이야기 1

평소 크게 까부는 성격도 아니고 엄청 활발한 아이도 아닌 우리아이. 어쩌다 보니 골절된 이야기 시작합니다. 문제는 키즈카페에서 시작되었다. 무인으로 대관하는 키즈카페라 보호자가 잘 지

jamhouse.tistory.com

 

 

 

이 앞 이야기에서 응급실에서 무릎뼈에 금이 간걸로 확인되었고 엑스레이복사본과함께 의견서를 받아 나왔다.

전주에서 사고가 났는데 전주에 소아전문정형외과가 있다고 해서 거기로 가보기로 했다.

 

ㅋㅂ 정형외과 였는데 여기는 수술실과 입원실까지 있어서 정형쪽으로 수술도 잘 하시는거 같았다.

일단 내부에 보니 아이들이 많아보였다. 의견서와 함께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정말 엑스레이상 골절로 보인다는 소견...

이런경우 성장기 아이들은 잘 붙지만 잘 맞춰 붙을수있게 통깁스를 해야한다고 했다. 당일 통깁스가 되지 않아 다음날 다시 찾음.

 

 

 

 

 

정확한 통깁스를 위해 수면마취를 해야한다고 하셨는데 깁스에 수면마취까지나?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선생님께서 전문가니깐 믿고 맡겨보기로 했다. 수면마취도 마취인데 너무 힘든것은 바로 금식이라는 것 

 

 

 

 

 

 

 

 

 

 

입원하고나서도 계속 배고파요 배가고파요라고 하던 딸 

 

 

 

 

 

 

 

 

 

 

 

통깁스하는거 십분밖에 안걸리는데 ... 절차가...절차니깐 

 

 

 

 

 

 

 

 

 

 

 

통깁스 하고 나타난 우리딸. 수면마취는 한숨 자고 일어나면된다고 했는데 정말 조금있다가 바로 깼다고 한다 ^^;

 

 

 

 

 

 

 

 

 

 

다인실에 반나절 입원하였는데 있는 내내 배고프다는 소리만 했던 우리딸 고생했어! 

이제부터가 진짜 고생길이야 ~

 

 

 

 

 

 

 

 

 

수면마취 이후 2시간지나고 물을 마실수있었다. 얼마나 배가고팠는지 평소 먹지도 않던 물을 ...연거푸 4잔 마심 ^^

 

 

 

 

 

 

 

 

 

 

진통소염제를 처방약으로 받았고 통깁스때문에 더 무거워진 우리딸과 함께 집으로 갈 수 있었다.

전주에서 진주로 가야했기때문에 다시 이 병원에 재방문할순없고 급한대로 통깁스만 하고 진주에서 이후 진료를 받기로 했다.

 

 

 

 

 

 

 

 

 

눕방 생활이 시작된것... 그래도 통깁스하고 나니 갑갑하긴 해도 다친 부위가 마니 아파보이진 않았다.

 

 

 

 

 

 

 

 

병원을 다녀와서 청구하려 보니 현대 굿앤굿 어린이보험에 골절 진단비를 받을수있는것 !?

치료받은 부분에 대해서는 실비를 받을 수 있고 골절 진단을 받았다면 진단비를 받을 수 있었다. 

골절 진단비 뿐만 아니라 통깁스를 한경우에는 30만원 깁스진단비를 받을 수 있었다. 

 

아이들 들어있는 보험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렇게 골절 진단을 받고 나니 이런 보장이 있었구나 알게되네

무튼 실비,어린이보험등해서 진단비와 치료비를 받을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했다.

 

물론 한달을 통깁스를 하고 지내야하는 시간에 비하면 그돈도 ㅜㅜ 부족하다고 느껴지긴한다.

앞으로 한달동안 잘 지내보자 나의 아가야.

 

 

728x90
반응형